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비교-즐기는 음악과 영상, 선택의 기준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를 비교해보고, 더욱 다양한 기능과 장점을 살펴보자. 유튜브 뮤직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시 함께 제공되는 서비스 이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해 음악을 재생하는 사진

다양한 음악 감상의 즐거움

유튜브 뮤직은 정식 발매 음원 뿐만 아니라, 라이브, 리믹스, 커버, 연주 등 다양한 동영상들을 음악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 유튜버의 커버 영상이나 미공개 라이브 등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거나, 좋아요를 누르면 바로 내 음악으로 저장된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음악을 발견하거나, 자기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손쉽게 찾을 수가 있다.

개인 맞춤 노래 추천

유튜브 뮤직은 자신이 듣거나 좋아하는 음악들을 바탕으로 알아서 노래를 추천해주는 믹스테이프 기능이 있다. 매주 수요일에 업데이트되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숨어있는 명곡들을 소개해줍니다. 또한,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의 알고리즘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관심있게 본 동영상들과 관련된 음악도 추천해주는 아주 똑똑한 녀석이다.



깔끔하고 간편한 디자인

유튜브 뮤직은 검정색 배경에 음악 앨범만 보여주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복잡한 메뉴나 광고가 없기 때문에,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한 번의 결제로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뮤직프리미엄) 가격과 서비스 범위 비교

  • 웹 결제나 안드로이드폰 결제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은 월 10,450원,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월 8,690원이다.
  • 아이폰 결제의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은 월 14,000원,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월 11,500원입니다.

아이폰 이용자는 PC나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통해 결제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유튜브 뮤직을 통해 다양한 음악을 발견하고, 취향에 맞는 노래를 추천받아 들을 수 있는 재미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유튜브의 다양한 동영상들을 노래처럼 감상하는 색다른 경험도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과의 차이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광고제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매하면 유튜브 뮤직 또한 이용할 수 있으니 비용이 얼마 차이 나지 않음으로 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편 이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은 유튜브 뮤직 앱 에서만 광고 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동영상 자체에서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다운로드 등을 이용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추천한다.

결론적으로,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과 유튜브 프리미엄은 각자의 장점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음악과 영상을 모두 즐기는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좋다. 여러분의 음악과 영상 즐기기에 최적의 선택을 기대한다. 즐거운 음악과 영상 감상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