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코어룩 : 청순 우아함의 여성스러운 패션 2023fw

패션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난히 주목받는 코어룩 중 하나가 있다.

그것은 바로 발레코어룩(Ballet-Core-Look)이다. MZ세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유행하는 트렌드로 “발레”와 “코어”라는 두 가지 키워드의 조합으로 탄생한 이 스타일은 발레복과 일상복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우아하면서도 청순한 매력을 뽐내는 패션이다.

발레코어룩의 특징

발레코어룩을 잘 나타내는 사진이다

<출처:pinterest>

발레복의 가벼운 원단과 여성스러운 디자인을 일상적인 옷과 조화롭게 매치함으로써 특별한 순간마저 일상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스타일 이다.

주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며, 그 특징적인 아이템과 스타일링 방법이 눈에 띄게 다르다. 이 룩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발레복과 일상복의 조화

발레코어룩은 발레복과 일상복을 자연스럽게 믹스 매치하여 입는 패션이다. 발레복의 우아함과 일상복의 평범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패션으로, 과하지 않게 균형있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스러운 아이템 활용

발레코어룩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아이템들을 활용하는데,, 쉬폰, 리본, 토슈즈, 메리제인 슈즈 등의 발레 아이템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여성스럽고 청순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2000년대 초반의 트렌드 재현

이 패션은 2000년대 초반에 유행했던 코디가 다시금 돌아왔다고 할 수 있다. 샤스커트, 레그 워머, 스크런치 등의 아이템들은 그 당시의 트렌드였기 때문.

이러한 아이템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입으면 빈티지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발레코어룩의 핵심 아이템





이 패션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아이템은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아이템들을 소개해 보겠다.

쉬폰

쉬폰 소재의 의상은 우아한 실루엣과 가벼움을 동시에 지니며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도와준다.

리본

이 룩에서 리본은 핵심적인 액세서리이다. 헤어스타일이나 신발에 리본을 활용하여 전체적인 코디의 우아함을 더하면 좋다.

토슈즈와 메리제인 슈즈

발레리나를 연상시키는 토슈즈와 메리제인 슈즈는 이 룩의 필수 아이템으로, 편안한 착화감과 우아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발레코어룩의 스타일링 팁

발레코어룩 2

<출처:pinterest>

이 패션을 연출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 팁이 있다. 전체적으로는 맥락에 맞게 입는것이 중요하고 절대로 과하면 안된다. 자칫 잘못하면 정말 이상해 보일수가 있다.

또한 패션 스타일링은 물론이고 헤어스타일로 정체성을 주는것이 핵심이라 생각한다.

상의

핏이 잘 드러나는 나시나 탑에 가디건이나 랩 스타일의 상의를 레이어드하여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의

샤스커트나 랩스커트에 레깅스나 워머를 함께 착용하여 발레리나 스타일을 티내면 된다. 가벼운 소재와 컬러를 선호하는 것이 좋다.

신발

신발로는 토슈즈나 메리제인 슈즈를 선택하면 좋다. 발목에 리본을 묶거나 버클로 잠그는 디자인을 고르면 발레의 우아함이 돋보이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신발 같은 경우는 부수적인 것으로서 다른 쪽 코디가 포인트가 강하다면 일상적인 신발을 신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발레코어룩의 대표적인 패션 아이콘

발레코어룩을 잘 나타내는 제니와 하니

<출처:pinterest>(블랙핑크 제니와 뉴진스 하니)

발레코어룩을 선보인 유명한 연예인들과 모델들을 소개하겠다. 이들의 코디를 참고하여 더욱 세련된 패션을 완성해 보시길..!

뉴진스 발레코어룩: 다양한 코어룩으로 주목받는 그룹으로, 이 패션을 통해 우아함과 트렌디함을 동시에 뽐내고 있다.

제니 발레코어룩: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이 패션을 무대에서나 일상에서나 완벽하게 소화하는 패셔니스타로, 그녀의 스타일링을 살펴보며 영감을 얻길 바란다.

벨라 하디드: 톱모델로서 패션계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이 룩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 패션은 발레와 핵심을 결합한 독특한 패션 스타일로, 여성스러운 우아함을 표현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멋진 선택지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해보길 바란다!